[형사/명예훼손죄] 인스타그램명예훼손 변호사상담 > 성공사례

본문 바로가기

성공사례
성공사례

[형사/명예훼손죄] 인스타그램명예훼손 변호사상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태연 법률사무소
댓글 0건 조회 1,060회 작성일 21-04-01 11:15

본문

오늘은 인스타그램 명예훼손죄 사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인스타그램명예훼손죄 사건으로 매우 많은 분들이 상담 접수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이번주 한주만 놓고 보아도 인스타그램 명예훼손죄 사건 경찰조사가 정말 많을 정도로, 

저희 사무실은 인스타그램명예훼손죄 사건이 정말 극성인데요.

인스타그램으로 인하여 정말 많은 분들이 속상해하시고,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는만큼 오늘 인스타그램명예훼손죄 사건 쉽고 정확하게 정리하여 안내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명예훼손죄 성립요건

우선 명예훼손죄가 성립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요,

SNS, 인스타 등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타인에 대하여 비방의 목적으로 진실한 사실 혹은 허위사실을 적시하여야 합니다.

특히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명예훼손죄를 바로 인터넷명예훼손죄 혹은 사이버명예훼손죄라 칭하는데요,

다만 명예훼손죄의 경우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진실한 사실만을 이야기하는 경우는 처벌되지 않을 수 있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문의주시기는 하는데요, 이 또한 예외적인 경우에 해당하기 때문에 그 요건을 갖추기 쉽지 않기는 합니다.

인스타그램 명예훼손죄 성립요건

인스타그램 명예훼손죄 사건의 경우도,

타인에 대하여 비방의 목적으로 진실한 사실 혹은 허위사실을 적시하여야 범죄가 성립하는데요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태그 등을 통해 상대방을 표시하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합니다.  그러다보니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 공연하다는 점은 거의 입증이 되는데요,

내용이 명예훼손적인 내용이 맞는지가 문제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경우 

법률적인 다툼이 진행됩니다. 이에 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한 부분이 많습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본계정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가계정 명예훼손죄 사건이 정말 많은데요,

가계정을 사용하여 악플이나 악성댓글을 작성한 경우라도 IP등이 확인되는 경우가  있기에, 떠도는 소문만으로 본인은 처벌받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가계정 인스타그램 명예훼손건이 더 많아 수사기관에서도 다 알고 있거든요!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명예훼손죄 사건으로 고민을 하시고, 계신데요,

또 인스타그램 명예훼손으로 고민하신다면 인스타그램명예훼손죄 형사전문변호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명예훼손죄 처벌 어떻게 될까

인스타그램명예훼손 사건은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에 의해 처벌될 수 있는데요.

①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②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공연하게 거짓의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각 처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벌금형 선고가 가장 많고, 가끔 징역형 선고가 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인스타그램명예훼손죄 형사전문변호사 태연법률사무소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1. 압도적인 숫자의 누적된 성공사례

다들 경험이 많다고 광고하지만 실제 사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사무실은 사무실 내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허위없이 100% 진실만을 바탕으로 사건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에 수많은 성공사례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시니, 저희 사무실 블로그 후기를를 섬세하게 검토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수많은 언론의 극찬을 받은 변호사

이미 태연법률사무소 대표 김태연변호사님의 경우 수많은 사건을 진행한 성공사례들로 많은 보도가 된 변호사님이시며, 다양한 공익활동으로 많은 극찬을 받은 변호사 이시기도 합니다.

특히 전국 어디서나 태연법률사무소의 인지도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태연법률사무소의 경우 유명인들의 사건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보니, 유명인들이 믿고 맡기는 사무실로 전국에 계신 분들이 전화 한통으로 사건까지 위임하는 등 신뢰할 수 있는 사무실입니다. 

3. 누적된 명예훼손죄 관련 분쟁 해결사례들

명예훼손 사건은 정말 섬세함이 필요한 분야이기도 하고, 전략과 노하우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경험이 있다한들 관련 노하우가 없다면 특별히 나을 것도 없을 수 있고요.

저희 사무실은 다양한 기업의 대리인 사무실로서 명예훼손죄 사건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한 다양한 분쟁해결 경험과 전략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유명 변호사님들께서 사건을 면밀히 진행하고 계십니다.

이에 따라하기 어려운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결과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김태연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타워 A동 2층
대표전화 : 02-3474-0301 팩스 : 02-3474-0302 이메일 : tylawfirm@naver.com
Copyright © 2017 태연 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