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법률사무소 실제사례] 유튜버 소송 > 성공사례

본문 바로가기

성공사례
성공사례

[태연법률사무소 실제사례] 유튜버 소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태연 법률사무소
댓글 0건 조회 1,201회 작성일 20-09-17 18:47

본문

유튜버 등 다양한 전속계약해지 소송 

위약벌, 손해배상 등 다양한 궁금증에 대한 이야기

 

요즘 유튜버, BJ 등 방송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과거에는 그런 직종은 연예인만 있었기 때문에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소송을 진행하였었지만 몇년전, 최근부터는 유튜버, BJ 소송 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예인 소송을 많이 하는 태연 법률사무소였다보니, 더불어 연예인과 비슷한 공인인 유튜버, BJ분들이 사무실을 많이 찾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연예인들 소송 관련한 이야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튜버소송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연예인, 유튜버, 비제이 소송 압도적인 성공사례 

연예인 소송과 관련해서 다양한 소송이 있습니다. 우선 이미 연예인 고소 등 형사사건에 대한 부분은 수많은 보도가 되어있으니 민사사건! 그 중 연예인 전속계약해지소송 사례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5f63303057bb6b020e76d572-original.JPG 

 

 

전속계약해지소송 관련하여 다양한 분쟁이 있습니다. 전속계약해지와 관련하여서는 위약벌 소송, 손해배상청구소송은 늘 함께 고려되는 사유입니다. 보통 연예인, 유튜버 측에서 전속계약해지소송을 진행하면, 회사측에서 위약벌 소송,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연예인 측에게 제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누구의 귀책사유로 이와 같은 분쟁이 발생했는지" 그리고  "서로의 신뢰관계가 훼손이 되었는지" 입니다 태연 법률사무소도 연예인측 대리인지, 회사측 대리인지 각 상황에 따라 각 사안에 맞는 전략을 세워 해결하고 있습니다. 

 

연예인 형사고소, 유튜버 형사고소등 형사사건 

 

방송 혹은 유튜브 방송등을 하다보면 형사고소사건이 늘 발생합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안은 명예훼손죄 고소, 모욕죄 고소인데요. 그 밖에도 개인정보보호법위반 등 관련하여 다양한 분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명인일수록 한번은 진행하는 악플고소 사건이 일반적인사건 중 하나이죠! 이미지 관리를 위해서, 악플 방지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절차이고! 여기에는 많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직원들, 사업관계자들과의 분쟁


연예인이나 유튜버 분들은 사실상 연예인입니다. 그러다 보면 관련하여 업무를 하다 직원들 혹은 사업 관계자들과 분쟁이 발생합니다. 이런 소송은 통상 민사소송이 많습니다. 손해배상청구소송, 계약금청구소송, 부당이득 반환청구소송 등등 그 종류는 다양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김태연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타워 A동 2층
대표전화 : 02-3474-0301 팩스 : 02-3474-0302 이메일 : tylawfirm@naver.com
Copyright © 2017 태연 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